[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창립 53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대표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의 대미를 장식하는 할인 이벤트 ’99딜’을 진행한다.99딜은 쌤페스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상품을 990원부터 판매하는 이벤트다. 한샘의 창립 기념일인 9월 9일을 시작해 11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지난 53년 간 꾸준한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가을 혼수나 이사, 신학기 맞이로 인테리어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9월 6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1위에 이어 8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현재 인기 부문에서는 앱스토어 대만 3위, 태국 5위, 구글플레이 일본 4위를 기록하고, 매출 부문에서는 앱스토어 태국 2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넷마블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양대마켓 인기 1위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들에게 8일부터 3일간 수령할 수 있는 1만 루비를 지급할 예정이다.또 애플 앱스토어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웹젠이 일본 게임사 그람스가 개발한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신작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게임 플레이는 9월 7일 정오부터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등 국내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라그나돌'은 다양한 요괴 캐릭터를 이끌고 요괴 세계를 침공한 인간을 물리치는 독특한 스토리의 게임으로, 2021년 일본에 앞서 출시돼 인기를 끌었다.웹젠은 '라그나돌' 출시를 기념해 접속자들에게 유용한 게임 속 아이템을 지급하고, 최고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해양수산부는 9월 27일부터 10월 3일인 추석 연휴 연안여객선 특별교통대책 기간을 앞두고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교통안전정보시스템’ 앱에서 여객선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여객선 교통정보 서비스’는 여객선의 출발·도착 예정 시각, 위치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 함께 개발해 지난 4월부터 해양교통안전정보시스템(MTIS) 누리집(mtis.komsa.or.kr)에서 서비스를 추가하고, 이달 초 모바일 앱 개발을 마무리하면서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9월 정식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사전등록은 8월 16일 오전 11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출시 이후 사용 가능한 유니크 등급 영웅 ‘에반’을 비롯해 7777루비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오픈 스펙으로는 영웅 135종, 펫 25종, 코스튬 180개, 필드 탐험, 10vs10 PvP 콘텐츠, 각종 성장 던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출시한 넷마블의 대표 IP ‘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단일 분기 소비자 지출 10억 달러(한화 약 1조3천억원)를 돌파한 최초의 애클리케이션이 됐다. 데이터·분석 플랫폼 data.ai에 따르면, 틱톡은 올 1분기에 소비자 지출 10억 달러를 달성해 단일 분기에 구글 플레이스트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10억 달러 소비자 지출을 넘어선 최초의 앱이 됐다. 올해 1분기 상위 소비자 지출 앱에는 틱톡에 이어 ‘왕자영요’가 5억7천만 달러로 2위를 차지했고, ‘유튜브’가 5억3천만 달러로 3위를 기록했다. data.ai는 틱톡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7월 26일 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이번 게임은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넷마블은 원작 '신의 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제작했다. 또한 '새로운 세계'라는 부제에 걸맞게 원작자 SIU와 협업하며, 게임만의 고유한 스토리도 선보인다.사전등록 중으로 참여하면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와 '캐릭터 소환티켓' 10장
[컨슈머뉴스=김은경 기자] 넷마블은 이마트24와 함께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기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7월부터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를 증정하는 사전등록을 진행중이다.게임 출시에 앞서 전국 이마트24 매장에는 ▲김밥의 탑(롱롱햄참치마요김밥) ▲삼김의 탑(빅 더블삼각김밥) ▲햄버거의 탑(트리플치즈버거) ▲토핑의 탑(치킨가라아게유부초밥) 등을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이번 콜라보레이션 상
[CEONEWS=이주형 기자]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패스 쿠브(COOV)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랩스가 다시 한번 세계 최초로 중앙 서버 없는 무료 메신저 서비스 ‘블록챗’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11월 중에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블록체인랩스는 앞서 4,300만 명이 사용하는 전자 예방 접종 증명 시스템 ‘쿠브(COOV)’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검증받은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록챗’은 블록체인랩스의 특허 받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디바이스에 고유의 블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주식회사 ‘모두좋아진다’가 누구나 쉽게 심리적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셀프 멘탈케어 브랜드 '마온'(THE MAON)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내 마음의 온도'라는 뜻을 담고 있는 ‘마온’은 멀티테라피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셀프 치유 브랜드다. 멀티테라피는 동양의 오행 철학 및 한의학에 서양의 심리학을 접목하고 그림, 음악, 운동, 미각 등 다양한 분야를 결합해 치유 효과를 구하는 복합적이고 입체적인 학문이다. 살빠지는그림, 다이어트그림 작가로도 알려진 장성철 교수가 1996년 창안했으며 중
[컨슈머뉴스=송진하 기자] DX 전문기업 LG CNS가 15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애플리케이션 ‘하루조각’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하루조각은 데이터로 고객의 일상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DX 기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하루조각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접속해 하루조각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시범서비스지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이번에 출시한 LG CNS 하루조각은 IT 업계 기업이 내놓은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다. 데이터를 수집·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이엑스스포테인먼트(더캠핑쇼 사무국)는 전국구 골프박람회 ‘더골프쇼’가 봄 골프 시즌에 맞춰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위축된 오프라인 시장의 활성화와 서울 및 경기 지역의 골프 인구 확대를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제13회 더골프쇼 KOREA 시즌1’에 벌써 골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제13회 더골프쇼 KOREA 시즌1에서는 골프클럽, 의류와 골프용품, 스윙분석기, 퍼팅연습기, 스크린골프 등 골프 마니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제품이 총출동하며, 골프와 관련된
[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플레인베이글이 카이스트 퍼즐 동아리 ‘퍼플’과 자사의 채팅형 시뮬레이션 게임 ‘피카’에서 방탈출 ‘해몽부 : 심비고 이야기’를 출시했다.피카는 인공지능(AI) 가상 캐릭터와의 채팅으로 스토리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져 하나의 스토리를 여러 번 새롭게 즐길 수 있다. 2021년 9월 피카에서 출시된 스토리 ‘이달의 연애 2’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총 180만회가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퍼플은 카이스트(KAIST)의 퍼즐 동아리로 출시 4일 만에
[컨슈머뉴스=김종학 기자]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가 헬로키티 라벨 프린터 ‘PT-P300BTHK’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출시된 브라더 헬로키티 라벨 프린터 PT-P300BTHK는 브라더와 두꺼운 팬층을 보유한 헬로키티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요즘 화제인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MZ 세대의 트렌드인 ‘폰꾸(폰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반영해 헬로키티 라벨 테이프 2종(TZe-HW31, TZe-HC31)이 함께 출시된다.PT-P300BTHK는 △380g 휴대형 사이즈 △20㎜/s 고속 인쇄 △
[컨슈머뉴스=이상규 기자] KT(구현모 대표)가 18일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Y박스는 데이터 선물하기와 데이터 관리 등 데이터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했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Y박스는 젊은 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으로 변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Y박스는 KT 5G와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180만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리뉴얼의 핵심은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위한 이벤트공간 ‘Y Play(플레이)’다.
[컨슈머뉴스=양지안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11월 18일 출시하는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사전 다운로드 4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넷마블은 오늘(17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세븐나이츠2를 출시 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실시간 순위가 반영되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등극했다.사전다운로드는 출시 전 게임에 관심있는 이용자가 미리 게임을 다운로드해두는 것으로 게임에 대한 이용자 기대 척도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를 24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넥슨은 지난 16일 ‘브이포티비’ 생중계를 통해 일본 출시 일정과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MMORPG 전문가 반왕 켄라우헬과 마미르튼을 비롯해 게임 인플루언서 겸 성우인 다나카 네오가 참석해 PC 버전 시연, 필드보스 전투 등을 선보였다.넥슨은 8월부터 사전예약과 캐릭터 이름 선점 이벤트를 잇따라 열고 본
[CEONEWS=정진영 기자] 지난 15일 정식 출시한 ‘바람의나라: 연’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 원스토어 ‘무료Best’ 1위를 휩쓸며 ‘바람의나라’ IP(지식재산권) 파워를 입증했다. 출시 1주일에 접어든 ‘바람의나라: 연’은 7월 22일,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2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대격변을 예고했다.넥슨 김민규 사업실장은 "바람의나라: 연을 찾아 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컨슈머뉴스=윤상천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넥슨은 7월 15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바람의나라: 연’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의 묘미를 모바일로 구현하고, 직업별 특색을 활용한 그룹 사냥(파티 플레이)과 오픈채팅방, 단체채팅방 등 커뮤니티적인 요소를 앞세운 정통 모바일 MM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SK텔레콤 T맵 택시와 손잡고 특별한 시승 체험 이벤트인 "Feel The Future"를 선보인다고 11일(목) 밝혔다.현대차 넥쏘(NEXO)와 T맵 택시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T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으로 택시를 호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 한해 넥쏘(NEXO) 차량으로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데려다 주는 무료 시승 체험 이벤트다.(※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에서 T맵 택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